신당 푸르지오 임장 후기 2탄 : 나만 알고 싶은 아파트 생각보다 너무 괜찮네요.
1탄에 이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1탄도 함께 읽어주세요!
임장 후기로 단지 내부 사진을 아주 상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 속 모든 사진들에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 하시면 법적 처벌받으실 수 있어요.
105동, 106동, 107동 단지의 사진은 임장 후기 1탄에서 상세히 보여드렸습니다.
이제 104 동쪽으로 올라와봤어요.
단지가 무척 평화롭고 조용한 느낌이었습니다.
주변에 응봉산 공원이 있어서 저녁에 산책하기 좋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것은 신당 푸르지오만의 특징은 아니고, 이 근처 모든 주거지들은 다 산책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게다가 대현산 배수지 공원 모노레일 완공되면, 완벽한 명품 숲세권이 가능한 아파트입니다.
남산, 매봉산, 응봉산 전부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한강 공원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이 살기 좋은 곳이 성동구입니다.
분리수거장 아주 깔끔하더라고요.
아파트 임장 가보면 신축 아파트인데도 신축 분리수거장이 지저분하게 관리되어 있는 아파트 은근히 있어요.
신당 푸르지오 분리수거장은 깔끔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분리수거는 주 1회라는 단점이 있지만, 분리수거장 미관 관리가 유난히 잘되어 있는 단지였습니다.
놀이터도 아주 넓고, 2005년에 지어진 아파트이지만 낡은 느낌이 별로 들지 않았습니다.
만약 건물 외벽 페인트칠을 새로 하게 된다면 거의 신축으로 보일 듯한 상태였어요.
단지 지하 2층 내려서 나오면 바로 옆에 동화 주민센터 있습니다.
동화 주민센터 사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2호선 5호선 6호선 이용하기 좋고, 3호선도 금호여중 쪽으로 신금호역 지나서 쭉 내려오시면 3호선 금호역 금방 나옵니다.
트리플 역세권이라고 하기에는 역까지 도보로 걸리는 시간이 10~20분 정도 있지만, 중구의 특징상 교통 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중구 특유의 부동산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대우 건설이 아파트 베란다를 상대적으로 크게 짓는 편인데, 이 아파트도 그런 특징이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을 통해서 9개의 동 모든 동에 전부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단지 내부로는 차량이 다닐 수 없습니다.
아파트 자체는 언덕에 위치해 있지만 주차장을 통해서 가면 평지 이용할 수 있어요.
신금호역에서 가까운 동은 101동이며, 101동 앞에 금호여중 있습니다.
어린이집은 다른 동네에 비해 대기가 길지 않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동화나라 어린이집과 신당 5동 어린이집이 규모도 크고 평도 좋습니다.
동화 어린이집(이편한 세상 단지 내)나 아기 사랑 어린이집도 신당 푸르지오에서 걸어 다닐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이며 다른 동네보다 인구수가 적은 중구 특성상 대기 여유 있습니다.
동화 어린이집(이편한 세상 단지 내) 사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읽어보실 수 있어요.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는 지상 주차장 없고 전부 지하주차장으로 차량이 들어가야 합니다.
차 없는 아파트 단지로, 아이들에게 안전한 단지입니다.
위 사진 속 출입구로 나가시면 신금호 방면으로 가실 수 있고, 금호 여중 통학로이기도 합니다.
신당역 방향으로 먹자골목과 편의점, 중간 규모 마트 이용 편리한 편입니다.
거주하시는 분들 연령대는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신금호역에서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로 이동하실 때는 신당 푸르지오가 분지처럼 파여있는 대지에 지어져 있는 느낌이 들어서, 신금호 가는 길에 급경사 언덕 있습니다.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 전기차 충전소는 109동에서 본듯합니다.
아파트가 대형 평형 위주이긴 합니다.
30~40대가 많이 찾는 평수가 20~30평형이기 때문에 푸르지오라는 브랜드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으로 덜 알려져 있습니다.
임장을 직접 가보니 상당히 괜찮은 아파트였습니다.
동네 아파트이지만 지나다니면서 겉에서만 보기만 했지, 단지 내부를 직접 들어가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거든요.
의외였던 것 중 하나는 단지 내부로 차량이 다니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 특징이 참 좋아 보였어요.
아파트 단지들로만 쌓여 있는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는 단지가 서울 중심이어도 아주 조용했습니다.
광화문 20분 걸리고 강남, 여의도 30분 걸립니다. 직주근접 최강 아파트입니다.
게다가 신분당선 신사역까지 개통되어 강남 접근성은 더 좋아졌죠.
게다가 풍수지리 명당자리에 지어진 아파트입니다.
터가 좋아 부부 금슬이 좋아 자식을 많이 보고 출세가 보장된 곳이라는 전래가 있는 마을입니다.
집 구할 때 풍수지리 따지시는 분들 많아요.
단순히 미신이 아니라, 명당자리에 지어진 집에 살아보면 살기 좋다는 거 누구나 공감하게 됩니다.
성동구에 30여 년째 살고 있지만 금호~옥수동~신당동 인심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넉넉합니다.
동네 주민들도 선하고 좋습니다.
학군만 개선되면 최고의 동네입니다.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 임장 후기 1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 아파트는 대형 평형 위주의 아파트입니다.
20평대가 40세대 밖에 없어요.
거주 연령대가 높은 이유입니다.
신규 유입이 많지 않고, 저도 이 아파트에 임장 가기 전까지는 동네 주민이지만 크게 관심이 가진 않았었습니다.
101동이 금호여중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101동 바로 옆이 금호여중 정문이며, 사진 왼쪽의 출입구로 나가시면 금호 여중이 나옵니다.
다산로 36길에서 찍은 사진이며, 금호 여중 정문 앞 신호등에서 보이는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 단지의 모습입니다.
신당 푸르지오 102동 건물 왼쪽 아파트는 신당 삼성 아파트입니다.
금호 여중에서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 단지로 이어지는 통학로의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찍었습니다.
여학생은 금호여중, 남학생은 금호 여중 바로 옆 대경 중학교가 푸르지오에서 가까운 중학교입니다.
금호 여중 정문은 언덕이 심합니다.
토익 시험 볼 때마다 집 근처 고사장으로 금호 여중 선택해서 봤는데,
위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학교 정문 근처 경사가 정말 심합니다.
이 학교 상당히 오래된 학교입니다.
여전히 남녀공학이 안되고 금호 여자 중학교 명칭 그대로 여학교입니다.
금호 여자 중학교라고 적혀 있는 표시판 오른쪽 길로 쭉 따라가시면 성동구 시작점이 나오고, 더 걸어가시면 바로 대현산 배수지 공원입니다.
이건 성동구에서 넘어오면서 찍은 푸르지오와 삼성 아파트의 모습입니다.
여기서부터 쭉 거대한 아파트 단지가 이어집니다.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 바로 옆에 있는 신당 삼성 아파트 임장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당 삼성 아파트 임장 후기 글에는 신당 삼성 아파트와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의 과거 몇 년간 가격 변동 비교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당 삼성 아파트 임장 후기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신당 삼성 아파트 & 청구 이편한 세상 아파트 이렇게 세 단지가 함께 붙어 있어요.
청구 이편한 세상 아파트 임장 후기도 함께 읽어보세요!
'서울시 중구 > 신당 푸르지오 아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억 이하 서울시 아파트 : 신당 푸르지오 (중구 신당동) (0) | 2023.03.13 |
---|
댓글